드릴링 횟수 단축시켜 수술 편의성 높여… 오스템 ‘OneCAS KIT’, ‘OneMS KIT’도 인기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의 Computer Guided Surgery ‘OneGuide’가 오차 없는 가이드로 임플란트 수술의 정확도를 높여 임상의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오스템은 천공 없이 안전한 상악동 수술이 가능한 ‘OneCAS KIT’와 좁은 골폭에도 가이드 수술이 가능한 ‘OneMS KIT’를 연이어 출시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OneGuide’의 강점은 흔들림 없는 드릴링으로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OneGuide 드릴은 다단의 taper 구조로 돼 있어 이니셜 드릴 후, 후행 드릴에서 Bone과 Guide에서 2중으로 고정되기 때문에 임상의가 계획한 대로 정확한 위치에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

또한 ‘OneGuide’의 KIT는 그동안 복잡했던 임플란트 수술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켰다. 2~3단계의 드릴링만으로 픽스쳐 식립이 가능해 기존 가이드 수술 대비 30% 수준으로 드릴링 횟수를 단축시켜 수술 편의성을 높였다.

게다가 임플란트 수술 시 악간이 좁아 임상의들이 어려워하는 7번 치아도 ‘OneGuide’를 활용하면 어렵지 않게 임플란트 수술을 할 수 있다. ‘OneGuide’만의 고유한 디자인 특징으로 Side Windows를 오픈, 드릴이 측면으로 진입 가능하기 때문이다. OneGuide Side Open 디자인은 입이 크게 벌어지지 않는 여성 및 노인 환자들의 구치부 임플란트 시술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OneGuide’는 Bone Heating으로 인한 골괴사 우려를 하지 않아도 된다. 오스템 연구소 Heating Test 결과에 따르면, ‘OneGuide’는 기존 제품들이 보여주는 55~70°C보다 한참 낮은 39°C에 불과하다.

기존 가이드 시스템에서 지적되던 주수 문제도 해결했다. OneGuide Side 오픈을 통한 주수로 1200rpm의 고속 드릴링에서도 Bone Heating에 대한 걱정을 해소시켰다.

천공걱정 없이 상악동 수술 가능한 ‘OneCAS KIT’

오스템은 2018년 4월 초 임플란트 위치와 사양을 미리 결정해 천공걱정 없이 상악동 수술이 가능한 ‘OneCAS KIT’를 출시했다.

‘OneCAS KIT’는 OneGuide System에 오스템의 상악동 시술기구 CAS KIT 장점을 적용한 제품이다. 가장 큰 특징은 CT 데이터는 물론 모델스캐너 및 구강스캐너 데이터를 이용해 상악동 임플란트 위치와 사양을 미리 결정해 수술할 수 있다는 것이다.

OneCAS Drill은 기존 CAS KIT의 콘셉트를 적용해 끝단을 라운드하게 처리했다. 이에 Bone을 안전하게 확장시킬 수 있고, Membrane 거상 시 천공을 막아준다.

‘OneCAS KIT’는 기존 CAS KIT 구성과 동일하기 때문에 사용이 손쉽다. 특히 1~9mm 사양으로 구성된 OneCAS Drill의 Stopper로 상악동 경사면에서도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좁은 골폭도 손쉽고 안전한 시술 돕는 ‘OneMS KIT’

오스템이 2018년 6월 말 출시한 ‘OneMS KIT’는 OneGuide를 장착해 좁은 골폭과 치간 간격에도 걱정 없이 하악 전치부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하악 전치부 등 골폭이 좁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임플란트보다 직경 Ø3.0 이하의 원바디 임플란트를 주로 사용한다. 원바디 임플란트는 좁은 골폭에 유용하지만, 일체형 구조로 인해 정확한 식립이 매우 중요하다.

오스템에서 보유한 MS 임플란트 라인업은 하악 전치부 좁은 골폭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MS Narrow ridge(Ø2.0, Ø2.5, Ø3.0), 좁은 골폭 무치악 케이스에서의 MS Denture(Ø2.0, Ø2.5, Ø3.0), path 보정이 필요한 경우의 TSIII Ø3.0등 좁은 골폭의 임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임플란트 라인업을 갖췄다. 해당 임플란트는 별도의 KIT 없이 OneMS KIT 하나로 OneGuide 수술이 가능하다.

또한 ‘OneMS KIT’는 Guide를 체결해 하악 전치부 5mm 치간 공간에도 수술 가능하며, 치은을 절개하지 않는 Flapless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체어타임 단축 및 환자의 불편함을 줄여준다.

오스템 관계자는 “OneGuide 시스템을 활용하면 상악동, 좁은 골폭, 무치악까지 모든 임상케이스에서 정확하고 편리하며 안전하게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