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한 치아와 구강건강관리 뜻 담아… 굿즈, 콘텐츠 통해 치과위생사 이미지 제고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임춘희)가 협회 캐릭터 개편을 완료하고 새롭게 탄생한 ‘티롱(Teerong)’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티롱(Teerong)’은 치아를 의미하는 Teeth와 튼튼함을 의미하는 Strong이 합쳐진 캐릭터로, 치아를 튼튼하게 한다는 의미와 함께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치위협의 역할과 비전을 담았다.

티롱은 치아와 함께 구강건강관리의 이미지를 가진 악어새를 활용, 이를 하나의 캐릭터로 표현했다.

이를 통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독특함과 더불어 귀여우면서도 신비로운 느낌이 돋보이도록 했으며, 캐릭터 곳곳에 녹색의 반사광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치아 및 구강건강을 위해 치위협이 함께 한다는 뜻까지 함께 담고자 했다. 여기에 각 상황에 어울리는 10가지의 응용 동작도 함께 마련해 다양성까지 놓치지 않았다.

치위협은 ‘티롱’을 통해 친근하면서도 신선한 이미지를 어필하고, 치과위생사와 협회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저작권과 상표권 등록을 추진하고 캐릭터 상품과 각종 굿즈를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일상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활용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박정이 부회장은 “국민들의 구강건강 지킴이인 치과위생사와 협회의 이미지를 더욱 새롭고 친근한 느낌으로 담아내기 위해 캐릭터 개편을 추진했다”며 “새로운 캐릭터인 티롱과 함께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것이다, 단순한 개편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2차 저작물과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