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훈 협회장, 7일 장재원 복지부 과장 면담… 코로나19로 어려운 개원가 상황 논의

이상훈 협회장(오)과 장재원 보건복지부 구강정책과장

치협과 복지부가 1인 1개소 보완입법, 보조인력 수급 등 치과계 주요 현안 해결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상훈 대한치과의사협회장은 지난 7일 치협을 방문한 장재원 보건복지부 구강정책과 과장에게 치과계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자리에는 이상훈 협회장과 장재원 과장을 비롯해 마경화 부회장과 최치원 총무이사, 김용식 치무이사, 이민정 보조인력정책이사 등이 참석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개원가의 경영 상황과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조인력 문제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아울러 1인 1개소 합헌 후 보완입법 필요성, 치과의사 과잉 배출 문제, 덴탈 어시스턴트 제도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장재원 구강정책과장은 “이번 방문으로 치과계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과 이번 집행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려는 정책이 무엇인지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었다”며 “치과계 단체들과 만남을 통해 보다 좋은 치과계 상황과 정책을 만들어 나가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이상훈 협회장은 “1인 1개소 보완입법과 보조인력 수급을 위한 정책 등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복지부가 많은 도움을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 치과 관련 정책을 추진하는데 복지부의 치과계 파트너인 구강정책과와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치협과 복지부 관계자 단체 사진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