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강의 조회 수 700회 돌파 높은 호응… “학술대회 진행 및 강의 내용 수준급” 평

대한통합치과학회(회장 표성운)가 지난 13~18일 ‘제17회 정기 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성황리 치렀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학술대회는 1000명이 등록한 가운데 VOD형태의 심포지엄과 특강이 진행됐다.

학회 측에 따르면, 특히 이번 학술대회 강의 대부분의 조회 수가 700회를 넘으면서 배움에 대한 열기가 뜨거웠다.

심포지엄에서는 ‘Digital Life in Dentistry’를 주제로 ▲3D 프린터를 활용한 보조적 교정치료 방법 정확하게 알기 ▲디지털 투명교정의 치료 성공을 위해 고려돼야 할 사항은? ▲CBCT의 적절한 이용 ▲디지털 치료 왜 아직도 안하세요? ▲임플란트 치료계획은 어떻게 하시나요? ▲3D Printer 치과 임상에 어떻게 적용할까요? 등 다양한 내용을 다뤘다.

또한 특강에서는 박창주(한양대병원 치과) 교수가 ‘국소마취 실전문제 총정리’, 곽영준(연세자연치과) 원장이 ‘All about Cracked Tooth’, 이훈재(서울종합치과) 원장이 ‘자연치에 세라믹과 지르코니아 수복, 왜 실패가 많은가?’ 주제로 임상 노하우를 전달했다.

표성운 회장은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 진행과 강의 내용이 수준급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는 회원들의 열렬한 참여 덕분”이라며 “추후 미흡했던 부분을 개선해 회원들의 학술적 요구에 충족하는 콘텐츠를 준비하고, 회원과의 소통을 위해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